• 최종편집 2024-04-25(목)
  • 전체메뉴보기
 
▲ 캠퍼밴 내부모습-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 제공


긴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시작되면서 캠핑족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특히, 차를 직접 몰며 여행하는 캠퍼밴 투어는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찾아 다니며 차 안에서 모든 숙식을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함이 매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여행상품에 대한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산과 들, 바다, 계곡 등 장소에 구분 없이 광활한 자연을 벗삼아 즐기는 캠퍼밴 여행은 텐트 숙박에 대한 부담과 번거로움에서 자유로울 뿐 아니라 예상치 못한 여행지 날씨에도 안심할 수 있다.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
www.queensland.or.kr)은 올 여름, 모험과 어드벤처를 즐기는 젊은 세대들과 가족 캠핑족들을 위해 ‘호주 퀸즈랜드 캠퍼밴 투어’를 시작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 좀더 색다른 가족여행을 계획한다면 호주 퀸즈랜드주로 캠퍼밴 투어를 떠나보자.

캠핑카? 트레일러? 캠퍼밴!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캠핑카’는 ‘캠퍼밴(Campervan)’이다. 침실부터 주방, 화장실, 샤워실 등 모두 설계 돼 있어 차 안에서 모든 숙식을 해결할 수 있다. 이와 비슷한 형태의 ‘트레일러(Trailer)’는 차가 캠핑시설을 끌고 가는 형태다. ‘트레일러(Trailer)’는 캠퍼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젊은 캠핑족에게 인기가 많다.

그러나 트레일러의 경우 관련 운전면허증이 필요해 이용이 쉽지 않지만 캠퍼밴(Campervan)은 2종 보통 면허로도 운전이 가능하다. 캠퍼밴은 차체가 무거워 운전을 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기존 자동차보다 서행운전이 필수이며, 차체가 높아 오프로드나 터널을 통과 할 때는 유의해야 한다.

환상의 자연경관을 누비며 여행하는 ‘호주 퀸즈랜드주 캠퍼밴 투어’

퀸즈랜드주는 5200km가 넘는 해안가와 호주 면적의 25%를 차지하는 곳이다. 특히 캠퍼밴 투어는 퀸즈랜드주의 13개 구역을 캠핑카를 타고 오프로드의 짜릿함과 함께 자연에서 자연으로 이동하며 느끼는 여유와 낭만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액티비티의 천국 호주 퀸즈랜드주는 캠핑은 기본으로 트레킹, 하이킹, 등산 등 인기 있는 아웃도어 활동과 다이빙, 스노클링, 크루즈, 서핑, 래프팅 등의 액티비티, 그리고 자연 그대로의 호주 동식물을 만나 볼 수 있는 테마파크(드림월드, 씨월드, 파라다이스 컨추리, 론파인 코알라 생츄어리 등) 등이 곳곳에 위치해 있어 캠핑의 즐거움을 더한다. 이외에도 캠핑족들의 편의를 위해 각 구역마다 유아목욕시설, 인터넷 이용시설, 무료 바비큐 장소와 잔디 위의 캠핑장 등을 마련했다.

호주 퀸즈랜드주의 대표 캠핑장소

보린 포인트 캠핑 그라운드, 선샤인 코스트(Boreen Point Camping Grounds, Sunshine Coast)

누사강에서 가장 큰 호수, 쿠싸바라(Cootharaba) 옆에 위치한 캠핑그라운드 이다. 쿠싸바라 호수는 레크리에이션 시설로 유명한데, 캠핑, 낚시, 세일링 등 70여 년이 넘도록 여행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호수를 따라 길게 늘어진 모래사장은 여행객의 체류기간 동안 보트나 수상스포츠에 필요한 기구를 남겨놓을 수 있도록 편리한 장소를 제공한다. 바비큐 시설과 캠핑 파이어 장소가 구비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샤워, 화장실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불럼바 크릭 스테이트 포레스트 파크, 사우스 이스트 퀸즈랜드(Boolumba Creek State Forest Park, SE Queensland Country)

울창한 수풀림, 깊은 협곡, 이국적인 전경으로 인기 있는 캠핑 또는 피크닉 장소다. 기본적인 시설, 화장실, 샤워실, 공중전화, 마실 수 있는 물이 구비되어 있다. 불럼바 크릭 스테이스 포레스트 파크에서는 연중 수영이 가능하며 셀 수 없이 많은 하이킹 코스가 있다.

캠프장 사용은 무인 체크인 시스템으로 입구에 마련된 사용허가 서류와 캠핑경비(일박/ 한 가족: AUD21.30)를 지불하여 마련된 박스에 넣으면 된다.

레이크 뷰 캐러밴 파크, 아웃백 퀸즈랜드(Lakeview Caravan Park, Outback Queensland)

일명 “백만불짜리 경치”를 자랑하는 리치몬드 레이크 뷰 캐러밴 파크는 타운스빌과 마운틴 아이사(Mr. Isa)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깨끗한 시설로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장애인시설, 유아 목욕시설, 무료 바비큐 장소와 잔디 위에 캠프장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숙박시설로 오두막집과 백패커 스타일의 간소하지만 편안한 숙소가 마련되어 있다. 호수를 따라 가볍게 걸을 수 있는 1.2km의 둘레길이 구비되어 있으며, 이곳에 함께 위치한 워터파크는 업그레이드 된 놀이시설을 마련하여 아이들이 있는 가족에게 큰 인기가 있다. 여러가지 워터스포츠 중 수상스키는 가장 인기가 좋다.

캠퍼밴 투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혜초여행사, 레드캡 투어, 세계로 여행사, 참좋은 여행, 인터파크, 투어캐빈에서 할 수 있으며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 홈페이지(
www.queensland.or.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주] 온 가족 힐링 캠프, 퀸즈랜드주 캠퍼밴 투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