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될 일 중 하나가 여행지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다. 세계일주 꿀팁으로 이번에는 항공권 예약에 이어 숙소 예약에 관한 팁을 소개한다.
개인 또는 그룹의 자유여행은 신혼여행이 아닌 이상 비싼 호텔보다는 저렴한 민박, 호스텔, 호텔을 선호하기 마련이다. 주요 호텔, 호스텔, 민박 검색 사이트를 활용하면 득템할 기회가 많아진다.

올스테이
www.allstay.kr
꾸미기_104514.jpg
 
올스테이는 161만개 숙소, 23개 유명 호텔예약사이트 최저가와 올스테이 단독특가를 쉽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호텔, 펜션, 료칸 등 다양한 숙소 추천. 모바일앱을 지원 한다.

호텔스닷컴
 www.hotels.com

111506.jpg
 

주로 호텔이나 모텔 위주다. 가격이나 등급별로 정렬할 수 있으며 이미 다녀간 사람들의 리뷰 또한 볼 수 있다. 주로 공항주변이나 중심에서 좀 떨어진 외곽지역이 가격이 싼 편이었으나 라스베가스의 경우 스트립 안에 있는 호텔도 값 싼 호텔이 많이 있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10% 할인 쿠폰 번호도 구할 수 있다. 한국어를 포함한 각종 언어와 각 나라별 화폐단위를 지원하여 편리하다.

트리바고 
www.trivago.co.kr
12008.jpg
 

전세계의 200여개 예약사이트를 비교. 자신에게 맞는 타입의 호텔을 특가로 찾을 수 있다. 리뷰가 많아서 호텔에 대한 정보가 다양한 점이 특징이다.

아고다
www.agoda.com
아고다.jpg
 
전세계 2백7십7만1814개 호텔 할인, 리조트, 호스텔, 프라이빗 하우스 등 다양한 숙소의 베스트 요금을 찾을 수 있다. 대부분의 객실 예약 무료 취소, 1500만 건 이상의 숙소 이용후기 등을 볼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
www.hotelscombined.co.kr

호텔스컴바인.jpg
 
전 세계 225만 개의 호텔을 한 번에 비교하여 자신이 원하는 호텔을 찾을 수 있다. 예약 수수료가 없다. 최저가 보장, 2017년 전세계 4억명이 이용했다.

부킹닷컴
www.booking.com

부킹.jpg
 
예약수수료없이 즉시 확정. 최저가 보장 호텔 지금 예약하기, 무료 취소 · 예약 무료 · 안전한 예약 · 연중무휴 고객 센터 이용 등이 편리하다.

에어비앤비 
www.airbnb.co.kr
에어비앤비.jpg
 
에어비앤비는 2008년 8월 시작된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이다. 자신의 방이나 집, 별장 등 사람이 지낼 수 있는 모든 공간을 임대할 수 있다. 2초당 한 건 씩 예약이 이뤄지고 있다. 현재 숙박객수 천만명이상의 민박사이트, 생생한 여행정보와 솔직한 숙박리뷰. 전세계 530만개이상의 숙소 · 3억이상의 숙박객수 · 최대10억원까지 호스트보장 · 친구초대로 최대$100할인 받을 수 있다.

트립어드바이저
www.tripadvisor.co.kr
트립어드바이저.jpg
 
1000여개 호텔예약사이트 가격을 한 번에 비교해, 최고의 예약을 할 수 있다. 천여개 사이트 가격비교 · 5백만 호텔상품 · 최저가 보장 · 100% 무료 사용 가능 등이 특징이다.

호텔스월드
www.hostelworld.com
호텔스월드.jpg
 
주로 게스트하우스, 호스텔, 도미토리 위주다. 도미토리의 경우 값이 싼 편이긴 하나 적게는 6 bed, 많게는 15 bed까지 있어 모르는 사람과 함께 자는 것이 불편한 여행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지만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지내고 싶은 여행자라면 추천. 국제학생증 소지자의 경우 www.isic.co.kr을 통해 학생증 번호를 입력하고 들어가면 €1.5 혹은 $2의 수수료를 면제받는다.

민박
1.월드민박센터
www.whbcenter.com
월드민박.jpg
 
월드민박예약센터이다. 세계 각지에 있는 한인민박을 찾으실 수 있다. 간혹 중국 조선족이 운영하는 민박집도 있지만 크게 불편한 점은 없다. 각 나라별로 조식만 제공하는가 아니면 아침 저녁 다 주느냐가 다르다. 대표적으로 프랑스, 이탈리아 등은 아침, 저녁을 다 주고 스페인, 스위스 등은 조식만 주는 경우가 많다. 특히 스위스 인터라켄의 경우 아침이 현지식(빵, 주스 등)으로 나오지만 방 예약시 아침을 포함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2.민다
www.theminda.com

민다.jpg
 

민박다나와라 할수 있다. 위의 월드민박예약센터와 비슷하지만 검색 목록에 바로 방 가격이 나오는 반면, 월드민박예약센터는 일일이 민박집에 대한 상세보기를 해야 가격을 알 수 있어 이점에서는 민박다나와가 편리하다. 또한 두군데 등록되어 있는 민박집이 조금씩 틀리기 때문에 한군데서만 찾기 보다는 함께 검색하시고 비교하는게 좋다. 그리고 사이트에서 바로 예약 안되는 집도 있긴 하지만 전화로 하면 더욱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항상 다른데보다 싼 숙소가 있지만 가격이 저렴한 숙소는 그만한 가치를 하는 것 같다. 위치가 관광지나 중심가보다 멀다거나 시설이 좋지 않다거나 서비스가 별로거나. 하지만 여행자 마다 취향이 다르기때문에 어디에 기준을 둬야 한다는 정답은 없다. 누구보다 여행자 자신이 만족한다면 그게 바로 정답이 아닐까.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일주 꿀팁] 해외 현지숙소 예약 하는 법...여행고수가 사용하는 숙박앱 베스트10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