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전체메뉴보기
 

본지에서 기획한 세계일주배틀 100은 지난해 인도에 이어 현재 호주편을 진행중이다. 제2탄 <호주를 내 품에>의 미션은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쳐라'이다. 지난 5일자정부터 시작된 배틀은 9일 새벽2시 현재 30여명이 참여한 상태로 순항 중이다. 이번 배틀의 취지는 여행에 대한 열정이 가장 큰 사람에게 30일 호주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따라서 28일자정 마감될때까지 가장 많은 콘텐츠와 가장 많은 포스팅 수 그리고 가장 많은 댓글수를 합산한 최고점자가 주인공이 될 전망이다.
또한 배틀기간에 응모한 콘텐츠는 모든 독자들이 볼 수 있도록 발행하며 댓글수에 따라 점수가 주어지게 된다. 먼저 임호준 씨가 응모한 해외여행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와 구매방법을 소개한다. 자유여행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편집자 주.


해외여행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비행기 티켓이다.  국내에서 출발하는 비행기편은 국내 여행사나 기타사이트에서 쉽게 값싼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외국-외국 혹은 외국-한국 티켓을 어디서 값싸게 살 수 있는지 모르는 여행자들이 많아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해외에서 비행기 티켓을 구매할 때 주로 이용했던 사이트와 기타 알고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www.travelocity.com(트레블로시티)
www.expedia.com(익스페디아)
www.orbitz.com(올비츠)

내 경우 보통 이 세군데를 검색해서 가격비교하고 가장 싼 티켓을 샀다.

구매하는 방법은(travelocity 기준)
1. 위쪽에 검색하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Flight Only를 체크한다.
2. 왕복일 경우 Round-Trip, 편도일 경우 One-Way를 체크한다.(왕복으로 살 경우 티켓값이 더 저렴하다)
3. From에 출발하는 도시명을 영문으로 치고 To에 도착하는 도시명을 친다. 공항 이니셜(?)을 알고 있으면 더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ex. 인천-ICN, 밴쿠버-YVR, 런던-LON 등)
4.일정이 정확할 경우는 Exact Dates를 선택하고 Depart에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왕복일 경우는 Return 날짜도 함께.
5. 일정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는 +/- 1 to 3 Days나 Flexible Dates를 선택하면 되나 Exact Dates만큼 정확한 정보가 나오지는 않은 듯 하다.
6. 마지막으로 여행하는 인원수를 선택한 다음 검색을 하면 조건에 맞는 비행기가 가겨별로 쫘라락~~!!

어떤 곳은 텍스, 공항세 등이 모두 포함된 가격만 나오기도 하고 또 어떤 곳은 비행기 티켓값만 나오고 옆에 작은 글씨로 최종 가격이 표시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기 바란다.

아시다시피 비행기 티켓은 일찍 사면 더 저렴하므로 일정을 최대한 빨리 정한 후 미리 예매하는게 좋다. 물론 간혹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싼 티켓이 갑자기 뜨기도 하지만 정말 드문 경우다.  가끔 프로모션으로 싸게 나오기도 하니 자주 확인하는게 좋다

모두 영문사이트이긴 하지만 기본적인 영어만 할줄 알면 크게 어렵지 않으니 두려워 말자^^

위의 사이트들은 전 세계 항공과 지역이 다 되는 곳이다.  다음은 유럽여행만 하는 분들을 위한 추가 사이트이다.

www.ryanair.co.kr
www.easyjet.com

이곳은 유럽 내에서의 저가항공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하지만 모든 지역이 다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각 공항별로 갈 수 있는 노선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무조건적으로 의존하면 곤란하다.  하지만 잘 활용하면 비행기하나에 몇만원으로 탈 수 있다. 역시 일찍 예약하면 싼 티켓을 구할 수 있으나 일정이 임박하여 구매하면 남들보다 비싼 티켓을 끊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틀) 해외 여행시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