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겨울철 여성들이 선호하는 곳 중 하나가 온천이다. 그만큼 따끈한 물에 몸을 담그고 나면 피부가 매끈해지고 얼굴에 빛이 나기때문이다.  거제도에 2018년 행정안전부가 국민보양온천으로 지정한 거제도해수보양온천이 있다.  

 

거제.jpg

 

거제도 해수보양온천은 지하 800미터 암반에서 솟아오르는 다량의 칼슘을 함유한 약알칼리성 약식염천으로 피부, 근육통, 관절염, 여성병 및 수족냉증 등에 효능이 있다.

 

 

 

또한 온천수 검사결과 Cl(염소), Ca(칼슘), SO4(황산염) 등을 다량 함유한 칼슘황산염천으로 고혈압증, 동맥경화증, 뇌졸중, 피부병 및 타박상 상처에도 효과가 있어 국민건강 증진 및 재활치료 등에 우수한 온천수로 조사되었다.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와 수압으로 신체 여러 부위를 자극하는 바데풀이 특징이다. 온천 입장료 8800(8세 이상)으로 실내 수영장과 헬스클럽까지 이용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다. 길이 25m, 수심 1.2~1.35m 6레인을 갖춘 실내 수영장은 온천수를 사용한다. 헬스클럽에는 달리기를 위한 70m 트랙과 다양한 운동기구가 있다

 

가족온천.jpg
가족온천

 

다른 이와 접촉을 줄이는 가족탕은 2인 일반실 기준 3만 원(2시간, 최대 4/ 추가 17000, 1시간 15000)이다. 느긋하게 온천을 즐기고 한약재가 포함된 보양식으로 마무리한다. 온천에서 노폐물을 빼고 보양식을 먹으면 따스해진 몸과 마음에 에너지가 가득 찬 듯하다.

 

온천을 마치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거제맹종죽테마파크에 가보자. 산소 발생량이 많은 대나무 숲을 걸으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모두 잃은 개인이 태풍에 끄떡없는 축대를 만들기 위해 쌓은 매미성도 멀지 않다.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는 학동고개에서 노자산 정상까지 1.56km를 잇는다. 윤슬전망대에서 웅장한 다도해 풍광이 한눈에 들어온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관광공사 추천 1월 여행지...② 거제도해수보양온천...행안부 지정 국민보양온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