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1117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른 비대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관광플라자 1인 크리에이터 모집이벤트를 진행한다.

 

모집 포스터.jpg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모집대상은 유튜브를 시작하고자 하는 서울시민 청년(19~39세 이하) 대상 20명이며, 영상 기획부터 제작, 편집까지 총 4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이 된다.

 

교육일정은 1회차 127일,  2회차 129일, 3회차 1215일,  4회차 121714:00-17:00까지 운영된다.

 

영상 제작 교육은 서울관광플라자 4층 시민 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1인 미디어의 이해 및 영상기획, 촬영, 편집 기초 교육 실습과 1인 크리에이터 입문자들을 위한 명사특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명사 특강에는 최근 코믹 숏무비로 화제를 끌고 있는 너덜트가 참가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진심 어린 조언과 콘텐츠 방향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1회차 ‘1인 미디어의 이해 및 영상기획은 유튜브랩의 강민형 대표가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 성공적인 유튜브 시작 체크리스트, 지속 가능한 콘텐츠 기획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다.

 

2회차 명사특강괴물신인 유튜버, 그들이 유튜브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의 주제로 유튜버 너덜트가 진행하게 되며 영상촬영 기초교육은 유튜브랩의 박현우 총괄PD가 촬영 기초 지식 및 장비 활용법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 송출(실시간 스트리밍), 크로마키 촬영에 대한 실습을 지도하게 된다.

 

3, 4회차는 박현우 총괄PD가 영상편집 기초에 대한 내용을 이론&실습을 통해 알려준다.

 

조정실(편집실).JPG
조정실 (편집실)

 

또한 교육 외에도 내년 3월 말까지 서울관광플라자 온라인 스튜디오와 각종 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관광플라자의 온라인 미디어 센터(온라인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서울시민에게 보다 질 높은 크리에이터 제작에 필요한 장비 및 시설의 경험을 제공하고 스튜디오 무상 이용 바우처를 제공함으로써, 입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바우처는 1인 최대 5회까지 이용 가능하며, 스튜디오 운영시간(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중 사전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미디어 센터는 지난 4월 개관한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 위치해 있으며 1인 크리에이터의 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1인 스튜디오와 크로마키 등을 활용하여 촬영할 수 있는 대형 스튜디오 전문가가 상주하여 촬영 및 기술을 지원하는 조정실(편집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7월부터는 관광업계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에게도 시설을 개방하여 대관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미디어 센터 내 모든 스튜디오는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환경을 위한 최신 촬영장비와 음향, 조명, 전문 오디오 믹서 시스템, 모니터링 시스템 등 전문 방송장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실시간 온라인 송출이 가능하여 라이브 커머스와 유튜브 스트리밍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촬영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가는 포스터의 QR코드 및 네이버폼(http://naver.me/506bBklv)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1130까지 모집한다. 이후 온라인 랜덤 추첨을 통해 122일 개별 결과를 발표하며,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과 온라인 미디어 센터 이용 바우처를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관광플라자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서울 시민에게 온라인 미디어 센터를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하기 준비됐다, “스튜디오 무상 이용 바우처를 제공함으로써, 입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능력을 높이기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관광플라자 1인 크리에이터 모집'...39세 이하 청년, 오는 30일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